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공부/C# 문법

C# 문법 - 생성자

by 코딩하는 돼징 2023. 4. 11.
반응형

1. 생성자

생성자 이름은 클래스 이름과 같아야 한다. 반환하는 타입을 아무것도 지정해주면 안된다.

class Pig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weight;

            public Pig()
            {
                name = "piggy";
                weight = 100;
                Console.WriteLine("생성자 호출!");
            }
}

2. 생성자 사용

클래스 또는 구조체가 인스턴스화되면 생성자가 호출된다. new연산자를 사용하면 클래스를 인스턴스화 한다. 새 개체에 메모리가 할당된 후 new 연산자가 생성자를 호출한다.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ig pig = new Pig();
}

 

 

 

본 게시글은 MMORPG Part1을 수강하고 정리한 글입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EC%9C%A0%EB%8B%88%ED%8B%B0-mmorpg-%EA%B0%9C%EB%B0%9C-part1/dashboard

반응형

'유니티 공부 > C#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문법 - static  (0) 2023.04.11
C# 문법 - this 키워드  (0) 2023.04.11
C# 문법 - 스택과 힙  (0) 2023.04.11
C# 문법 - 복사(값)와 참조  (0) 2023.04.10
C# 문법 - Generic, Generic Constraints, Where  (0) 2023.04.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