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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부/Unity

Unity- Update vs FixedUpdate vs LateUpdate

by 코딩하는 돼징 2023.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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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스크립트가 enabled 상태일때  프레임마다 실행된다. 물리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오브젝트의 움직임이나 단순한 타이머, 키를 입을 받을 때 사용된다. Update는 불규칙한 호출이므로 물리 엔진 충돌 검사가 제대로 안될 수도 있기 때문에 물리 엔진에 사용되지 않는다.

 

FixedUpdate()

프레임을 기반으로 호출되는 Update와 달리 Fixed Timestep에 설정된 값에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실행된다. 프레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따라서 각 프레임마다 여러 번, 한 번 혹은 아예 실행하지 않을 수도 있다.

물리 효과가 적용된(Rigidbody) 오브젝트를 조정할때 사용된다.

 

LateUpdate()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된 후, 마지막으로 호출된다. 주로 오브젝트를 따라가는 카메라에 사용된다. 카메라가 따라가는 오브젝트가 Update함수 안에서 움직일 경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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