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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ception
예기치 못한 예외적인 것을 처리 (예를 들어 0으로 나눌때, 잘못된 메모리를 참조, 오버플로우 등이 있다.)
2. try - catch
try - 예외가 발생 되었을 시 catch문으로
catch - 예외 발생시 처리하는 부분
try
{
}
catch(Exception e)
{
}
0으로 나눌 경우 예외가 처리되어있지 않다고 오류가 뜨면서 프로그램이 종료된다.
int a = 10;
int b = 0;
int result = a / b;
try- catch문을 사용할 경우
try
{
int a = 10;
int b = 0;
int result = a/b;
}
catch (Exception e)
{
}
Exception
모든 예외사항의 조상님
원하는 예외는 따로 처리하고 싶은 경우
예를 들어) 0으로 나누려 할 때 thorw되는 예외를 처리하고 싶은 경우
public class DivideByZeroException : ArithmeticException
result에서 예외가 발생하였으므로 바로 catch문으로 넘어 간다. 그러므로 int c = 0; 부분은 실행되지 않는다.
try-catch문과 상관없이 무조건 실행되어야 하는 부분은 finally 안에 넣어준다.
3. finally
try-catch 상관없이 무조건 실행 되어야 하는 부분
finally
{
}
4. throw
예외를 던지는 역할, Exception에 객체를 전달하는데 사용된다.
class TestException : Exception
{
}
try
{
throw new TestException();
}
본 게시글은 MMORPG Part1을 수강하고 정리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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