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공부/C# 문법

C# 문법 - exception

by 코딩하는 돼징 2023. 4. 19.
반응형

1. exception

예기치 못한 예외적인 것을 처리 (예를 들어 0으로 나눌때, 잘못된 메모리를 참조, 오버플로우 등이 있다.)


2. try - catch

try - 예외가 발생 되었을 시 catch문으로

catch - 예외 발생시 처리하는 부분

try
{

}
catch(Exception e)
{

}

0으로 나눌 경우 예외가 처리되어있지 않다고 오류가 뜨면서 프로그램이 종료된다.

int a = 10;
int b = 0;
int result = a / b;


try- catch문을 사용할 경우

try
{
    int a = 10;
    int b = 0;
    int result = a/b;
}
catch (Exception e)
{

}

Exception

모든 예외사항의 조상님

 

원하는 예외는 따로 처리하고 싶은 경우

예를 들어) 0으로 나누려 할 때 thorw되는 예외를 처리하고 싶은 경우

public class DivideByZeroException : ArithmeticException

result에서 예외가 발생하였으므로 바로 catch문으로 넘어 간다. 그러므로 int c = 0; 부분은 실행되지 않는다.

 try-catch문과 상관없이 무조건 실행되어야 하는 부분은 finally 안에 넣어준다.


3. finally

try-catch 상관없이 무조건 실행 되어야 하는 부분

finally
{

}

4. throw

예외를 던지는 역할, Exception에 객체를 전달하는데 사용된다.

class TestException : Exception
{

}
try
{
    throw new TestException();
 }

 

 

 

 

본 게시글은 MMORPG Part1을 수강하고 정리한 글입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EC%9C%A0%EB%8B%88%ED%8B%B0-mmorpg-%EA%B0%9C%EB%B0%9C-part1/dashboard

반응형

'유니티 공부 > C#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문법 - Nullable type  (0) 2023.04.20
C# 문법 - Reflection, Attribute  (0) 2023.04.20
C# 문법 - Lambda, Func, Action  (0) 2023.04.19
C# 문법 - Event  (0) 2023.04.18
C# 문법 - Delegate(대리자)  (0) 2023.04.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