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onst
const 값은 변수가 선언될 때 초기화 되며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다. 또한 자동으로 static의 특성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const는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되어야한다. 만약에 안될 경우 컴파일 에러가 뜬다.
const int pi = 3.14;
readonly
초기화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지만 선언할 때 또는 클래스의 생성자에서 값을 할당할 수 있다. 자동으로 static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변수는 선언시 초기화할 필요가 없이 생성자에서 초기화 할 수 있다. 이 변수는 런타임시 할당된다.
public class Piggy
{
public readonly static int piggy_age;
public readonly int piggy_weight;
static Piggy()
{
piggy_age = 10;
}
Piggy()
{
piggy_weight = 30;
}
}
public static void Main()
{
// 별도의 메모리 할당 과정 없이 바로 사용
Console.WriteLine(Piggy.piggy_age);
// 별도의 메모리 할당 필요
Pig pig = new Pig();
Console.WriteLine(pig.piggy_weight);
}
반응형
'유니티 공부 > C#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 (0) | 2024.05.07 |
---|---|
C# - SOLID 원칙 (0) | 2024.05.06 |
C# - 클래스(Class)와 구조체(Struct)의 차이 (0) | 2024.03.29 |
C# 문법 - 값 타입(Value type)과 참조 타입(Reference type) (0) | 2024.03.29 |
C# - SortedSet, SortedDictonary (기본생성자, IComparer생성자) (0) | 2024.03.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