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출시/MONJING(먼징)

MONJING(먼징) 출시 일지 1. 신규 개발자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비공개 테스트 20명 진행하기

by 코딩하는 돼징 2024. 1. 24.
반응형

새로운 개인 개발자에게

2023년 11월부터 Google Play에서 새로운 앱을 게시할 때 적용되는 요구사항이 변경되었다.

(미리 했어야 했는데..)

 

핵심은

앱 정식 출시전 20명에게 비공개 테스트를 14일 완료해야 정식 출시가 가능해진다.


1. 프로덕션 액세스 신청

처음 프로덕션 액세스를 신청하고

4일이 지나도록 승인이 안떠서 왜그러지하다가

메시지함으로 들어가보니 오류가 있다는 메시지가 와있었다.

 

오류는 아래 내용 참조

 

Unity - 구글 플레이 콘솔 네이티브 충돌 (Google Pixel2(Arm)) 해결 방법

프로덕션 액세스 신청을 하고 메시지함에 들어가보니 안전성에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어떤 오류인가 봤더니 네이티브 충돌 이라고 나왔다. 열심히 구글링을 해봤더니 생각보다 많

code-piggy.tistory.com

 

오류를 고치고 바로 다음날

액세스 승인이 났다.


2. 20명 이상의 테스터가 비공개 테스트 참여를 선택

꼭 테스터에 등록된 이메일과 Google Play에 등록된 이메일이 같아야하고

테스터가 앱을 다운로드시 선택 옆에 인원수가 거의 바로 업데이트 된다.

20명이 되면 자동으로 비공개 테스트가 아래와 같이 진행된다.

요새

안드로이드폰을 쓰는 친구들이 없어서 20명 모으기가 몹시 힘들었다.

내 친구들과 친구들의 어무니,

어무니의 친구분들,

아부지의 친구분들께서 도와주셔서 20명을 채울 수 있었다.

 

도와주신분들

모두모두 몹시 감사합니다❤️


3. 20명 이상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14일 이상 비공개 테스트 실행

테스터는 14일 동안 앱을 지우지 않기만하면 된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