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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버튼 이름 가져오기
다른 객체들의 버튼들에 다 이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public class getButtonName : MonoBehaviour, IPointerClickHandler
{
public static string button_name { get; private set; }
public void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eventData)
{
GameObject clickedButton = eventData.pointerCurrentRaycast.gameObject;
button_name = clickedButton.name;
Debug.Log("Clicked button name: " + button_name);
}
}
2. 버튼 이름을 기반으로 해당 버튼에 대응하는 객체를 반환하는 메서드 설정
만약 One의 이름을 가진 버튼을 클릭했으면 Example의 객체인 OneButton이 반환된다.
public Example OneButton;
public Example twoButton;
private Example GetPlanetFromGameObject()
{
if (getButtonName.button_name == "One")
{
return OneButton;
}
else if (getButtonName.button_name == "Two")
{
return twoButton;
}
return null;
}
3. 버튼이 클릭됐을때 호출되는 메서드 설정
public void ExampleButton()
{
currentPlanetButton = GetPlanetButtonFromGameObject();
if (currentPlanetButton != null)
{
Debug.Log(currentPlanetButt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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