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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부/Unity

Unity - 스트립트간 데이터 업데이트 문제(bool 값 업데이트가 적용이 안돼요)

by 코딩하는 돼징 2024.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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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상황

퀘스트 체크하는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다. QuestManager 스크립트의 bool isComplete, isQuesting를 통해 퀘스트가 진행중인지 완료중인지 체크를 하였다. 그리고 퀘스트가 완료된 경우 npc의 Dialogue가 퀘스트 완료버젼을 출력하지 못하고 있었다.

간단히 말하자면 bool iscomplete와 bool ismoving의 변수내용이 업데이트 내용이 momDialogue에 반영이 안되는 문제이다.

 

해결 방법

QuestManager스크립트와 Dialogue스크립트가 같은 오브젝트 위치에 있어서 생긴 문제였다!

같은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연결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각 스크립트가 독립적으로 실행될 수 없을 때나 상호작용할 필요가 없을 때에 적합한 방법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독립적으로 실행을 시켜야 하니까 각각 스크립트를 다른 오브젝트에 존재하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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