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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etActive
GameObject의 활성화/비활성화 여부를 설정하는 함수이다. 만약 GameObject가 비활성화되면 더 이상 화면에 보이지 않고 물리효과 또한 받지 않는다.
Unity 사용 예시
public GameObject gameObject;
gameObject.SetActive(true);
gameObject.SetActive(false);
2. activeSelf
GameObject가 현재 활성화되어 있는지 아닌지를 나타내는 bool값이다.(Read Only)
이를 통해서 GameObject의 활성화 상태를 확인하거나 변경하는데 사용한다. 예를 들어 특정 키를 입력 받았을때 GameObject의 activeSelf값을 변경하여 게임내에서 보여지거나 숨길 수 있다.
Unity 사용 예시
public GameObject gameObject;
public void TogglegameObject()
{
gameObject.SetActive(!gameObject.activeSelf);
}
TogglegameObject를 호출 할때마다 gameObject의 활성화 상태를 Toggle할 수 있다.
Toggle
토글(Toggle)은 사용자가 옵션을 켜거나 끌 수 있도록 하는 체크박스이다.
3. SetActive와 activeSelf와의 관계
SetActive()함수는 GameObject의 활성화/비활성화 여부를 조작할 수 있다. activeSelf는 GameObject가 현재 활성화 상태의 bool값이다.
따라서 SetActive() 함수로 GameObject의 활성화 여부를 조작하게 되면 activeSelf 속성도 함께 변한다.
예를 들어 gameObject.SetActive(true)를 호출하면 gameObject.activeSelf도 true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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