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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부/Unity

Unity - Transform.LookAt()

by 코딩하는 돼징 2023.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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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form.LookAt()

public void LookAt (Transform target, Vector3 worldUp= Vector3.up);

매개변수

target - 현재 Transform이 바라볼 위치

worldUp -  Transform의 위쪽 방향을 결정합니다.


worldUp가 필요한 이유

worldUp은 시선을 맞출 대상을 바라보는 방향이 아닌, 위쪽 방향을 결정하는 매개변수이다. 예를 들어 카메라의 매개변수로 사용될 경우 카메라가 플레이어와 수직 방향으로 있으면서 원하는 시선 각도를 구할 수 있다.


Unity 코드 예시

transform.LookAt(player.position + Vector3.up);

카메라가 플레이어의 위치에 높이만큼 더한 지점을 바라보게 만든다. 플레이어 움직일때에도 항상 일정한 높이에서 플레이어를 바라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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