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상속성의 필요성
중복되는 데이터를 비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사용한다.
class Pig
{
public string name;
}
class Cat
{
public string name;
}
class Dog
{
public string name;
}
2. 필드에서 상속성 사용법
01 부모 클래스 / 기반 클래스
class Animal
{
public string name;
public Animal()
{
}
}
02 자식 클래스 / 파생 클래스
class class Pig : Animal
{
public Pig()
{
}
}
생성자를 호출하게되면 부모 클래스의 기본 생성자가 호출 되고 자식 클래스 생성자가 호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03 부모 클래스 생성자 고르는 법
base()를 이용해서 부모 생성자를 선택해 주면 된다.
public Pig() : base("pig")
04 자식 클래스에서 부모 변수 가져오는 법
부모 클래스에 있는 필드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base.변수 이름 사용하면 된다.
public Pig() : base("pig")
{
this.weight = 100; // 나의 변수
base.name = "piggy"; // 부모의 변수
}
3. 함수에서 상속성 사용법
class Animal
{
public string name;
public Animal()
{
}
public Eat()
{
}
}
class Pig : Animal
{
}
부모 클래스에 있는 함수들은 상속 받은 자식 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Pig pig = new Pig();
pig.Eat();
본 게시글은 MMORPG Part1을 수강하고 정리한 글입니다.
반응형
'유니티 공부 > C#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문법 - 클래스 형식 변환 (0) | 2023.04.12 |
---|---|
C# 문법 - 은닉성(public, protected, private) (0) | 2023.04.12 |
C# 문법 - static (0) | 2023.04.11 |
C# 문법 - this 키워드 (0) | 2023.04.11 |
C# 문법 - 생성자 (0) | 2023.04.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