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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부/Unity

Unity - Grid Layout Group

by 코딩하는 돼징 2023.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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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id Layout Group

UI요소들을 일정한 간격으로 배열하여 레이아웃을 생성할 수 있다.

Padding :  레이아웃의 Edge 간격

Spacing : Cell 사이의 간격

Start corner : 첫번째 Cell 시작되는 코너 (왼쪽 위, 오른쪽 위, 왼쪽 아래, 오른쪽 아래)

Start Axis : 레이아웃이 행 또는 열로 시작할지 설정

Constraint :  레이아웃이 Cell의 크기를 제한할지 여부 설정


버튼을 누르면 Cell이 생기는 간단한 예제 코드

public Button addButton;
public GameObject gridItemPrefab;
public GridLayoutGroup gridLayoutGroup;

public void OnClick()
{
    // gridItemPrefab을 인스턴스화하여 gridLayoutGroup.transform의 자식으로 추가한다.
    GameObject gridItem = Instantiate(gridItemPrefab, gridLayoutGroup.transform);
}

결과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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