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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id Layout Group
UI요소들을 일정한 간격으로 배열하여 레이아웃을 생성할 수 있다.
Padding : 레이아웃의 Edge 간격
Spacing : Cell 사이의 간격
Start corner : 첫번째 Cell 시작되는 코너 (왼쪽 위, 오른쪽 위, 왼쪽 아래, 오른쪽 아래)
Start Axis : 레이아웃이 행 또는 열로 시작할지 설정
Constraint : 레이아웃이 Cell의 크기를 제한할지 여부 설정
버튼을 누르면 Cell이 생기는 간단한 예제 코드
public Button addButton;
public GameObject gridItemPrefab;
public GridLayoutGroup gridLayoutGroup;
public void OnClick()
{
// gridItemPrefab을 인스턴스화하여 gridLayoutGroup.transform의 자식으로 추가한다.
GameObject gridItem = Instantiate(gridItemPrefab, gridLayoutGroup.transform);
}
결과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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