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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lapBox
주어진 박스 모양의 영역에서 layerMask에 따라 충돌체를 검출하는 역할을 한다. 해당 박스 내에 충돌체가 존재하면 해당 충돌체의 Collider2D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null을 반환한다.
public static Collider2D OverlapBox(Vector2 point, Vector2 size, float angle, int layerMask);
매개변수
point : 박스의 중심 위치
size : 박스의 크기
angle : 회전 각도 0인 경우 회전하지 않는 것이고 양수 값은 시계 방향으로 회전함을 나타낸다.
layerMask : 충돌체를 검출할 layerMask이다. 이를 통해 특정 레이어에 속하는 충돌체만 검출할 수 있다.
코드 예시
isGrounded = Physics2D.OverlapBox(footPosition, footArea, 0, groundLayer);
매개 변수
footPosition : 플레이어의 발 위치
footArea : 바닥 체크 영역의 크기
0 : 회전하지 않음
groundLayer : 바닥 체크를 수행할 Layer지정
반환
충돌체를 발견하면 true, 발견하지 못하면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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