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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부/Unity

Unity - PointerEventData class

by 코딩하는 돼징 2023.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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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interEventData class

Unity 엔진에서 사용되는 UnityEngine.EventSystems 클래스 중 하나이다. UI 이벤트 시스템과 함께 사용되며, UI 요소에 대한 포인터(mouse/touch) 입력 관련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이벤트 핸들러 함수에 전달되어, UI 요소와의 상호작용 및 이벤트 처리를 한다.

 

public enum InputButton
{
    Left = 0,
    Right = 1,
    Middle = 2
}

 

변수

01 button

public InputButton button { get; set; }

이벤트와 관련된 포인터 버튼 (좌클릭, 우클릭 등)을 나타내는 열거형 값입니다. 클릭 이벤트가 어떤 버튼에 의해 발새했는지를 식별하는데 사용된다.

02 clickCount

public int clickCount { get; set; }

클릭 횟수를 나타내며, 빠른 더블클릭 등과 같은 이벤트 처리에 사용됩니다.

03 clickTime

public float clickTime { get; set; }

클릭 이벤트가 발생한 시간을 나타낸다.

04 delta

public Vector2 delta { get; set; }

이전 프레임에서의 포인터 위치와 현재 프레임에서의 포인터 위치 간의 변화량을 나타냅니다. 주로 드래그 이벤트에서 사용된다.

05 enterEventCamera

public Camera enterEventCamera { get; }

이벤트가 발생한 UI요소에 대한 이벤트 카메라의 참조이다.

06 hovered

public List<GameObject> hovered;

포인터가 현재 hover 중인 UI요소들의 목록이다.

07 lastPress

public GameObject lastPress { get; }

이벤트가 발생한 UI요소의 마지막 포인터 다운 지점에 대한 참조이다.

08 pointerCurrentRaycast

public RaycastResult pointerCurrentRaycast { get; set; }

현재 포인터 위치와 관련된 레이캐스트 정보를 저장하는 구조체입니다.

09 pointerDrag

public GameObject pointerDrag { get; set; }

포인터 드래그 중일 때 이벤트가 발생한 UI 요소의 참조입니다.

10 pointerEnter

public GameObject pointerEnter { get; set; }

이벤트가 발생한 UI 요소의 포인터 진입 지점에 대한 참조입니다. 포인터가 UI 요소 위로 진입할 때 이 값이 설정됩니다.

11 pointerId

public int pointerId { get; set; }

포인터의 고유 식별자입니다. 여러 개의 포인터가 사용될 수 있는 환경에서 각각의 포인터를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12 pointerPress

public GameObject pointerPress { get; set; }

이벤트가 발생한 UI 요소의 포인터 다운 지점에 대한 참조입니다. 포인터 버튼이 눌린 상태에서 이 값이 설정됩니다.

13 pointerPressRaycast

포인터 다운 시의 레이캐스트 정보를 저장하는 구조체

public RaycastResult pointerPressRaycast { get; set; }

14 position

포인터의 현재 위치를 나타내는 화면 상의 좌표입니다.

public Vector2 position { get; set; }

15 pressEventCamera

포인터 다운 이벤트가 발생한 이벤트 카메라의 참조

public Camera pressEventCamera { get; }

16 pressPostion

포인터 다운 시의 위치

public Vector2 pressPosition { get; set; }

17 rawPointerPress

이벤트가 발생한 UI 요소의 초기 포인터 다운 지점에 대한 참조입니다. 포인터 버튼이 처음 눌릴 때 이 값이 설정됩니다.

public GameObject rawPointerPress { get; set; }

 

18 scrollData

스크롤 이벤트의 delta값

public Vector2 scrollDelta { get; set; }

 

19 useDragThreshold

드래그 이벤트에서 드래그 임계값을 사용하는지 여부, 일반적으로 드래그 이벤트에서 일정 거리 이상 이동해야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설정하는데 사용된다.

public bool useDragThreshold { get; s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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