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Unity6가 출시되었습니다.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대략적으로 같이 알아보아요!
1) 유니티 로고
빌드시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더 이상 Unity 로고를 강제로 표시하지 않게 설정 할 수 있게 되었다.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에 들어간 다음 Show Unity Logo를 해제해주면 된다.
2) 에디터 기능 개선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시 기본적인 툴이 자동으로 포함되어 변경된 사항이 있다. 스크립트의 경우 세가지 종류로 새롭게 구분되어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밑에 그림에서와 같이 MonoBehaviour Script, Scritable Script, Empty C# Script 세 가지 종류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빌드 세팅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여러 빌드 환경을 구성할 수 있어 여러 플랫폼에 맞춰 다양한 빌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4) 멀티창 세팅
Multiplayer Center 기능을 활용해 멀티플레이어 관련 설정들을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외부 플로그린에 의존하지 않고도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구축하고 테스트할 수 있게 된다.
창을 확인해보면 Genre와 Player 수를 입력하여 프로젝트에 필요한 패키지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추천을 받게 되면 Unity가 적합한 패키지를 추천하여 아래와 같이 여러 인원을 테스트 할 수 있게 된다.
(추가적으로 알고 싶으면 공식 문서를 읽는 것을 추천한다)
5) APV(Adapter Problem Volume)
APV는 조명과 관련한 부분을 최적화하여 특히 넓은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조명과 관련한 부분을 구현할 때 최적화가 많이 됩니다.
6) 프로파일러 개선
프로파일러에 이제 CPU와 GPU에 관련한 것을 즉시 보여주는 새로운 프로파일러 하이라이트 모듈이 포함된다. 이는 정확한 메모리 사용량을 제공하고 그래픽 메모리를 자세히 분석하여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최적화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랜더링 부분
랜더링 부분도 바뀐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유니티 공식 사이트나 공식 유튜브에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https://unity.com/kr/blog/unity-6-features-announcement 에서 읽어 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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