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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부/Unity

Unity - Instantiate

by 코딩하는 돼징 2023. 5.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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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nitate

Instanitate함수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의 복제본을 반환할 수 있다. 게임 오브젝트는 스크립트를 통해 동적으로 생성하거나 복제할 수 있으며 원하는 프리팹을 기반으로 생성된다.

public static Object Instantiate(Object original);
public static Object Instantiate(Object original, Transform parent);

매개변수

original : 복제할 원본 객체

parent : 생성된 인스턴스를 parent 객체의 자식으로 추가

public static Object Instantiate(Object original, Vector3 position, Quaternion rotation);

매개변수

original : 복제할 원본 객체

position : 생성된 인스턴스의 위치

rotation : 생성된 인스턴스 회전


Code예시

GameObject prefab = Resources.Load<GameObject>("Cube");
GameObject instance = Instantiate(prefab);
instance.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2f, 0f, 0f);

동영상을 재생해보면 빈 화면에서 큐브가 생긴걸 확인할 수 있다.


Resources.Load 알아보러 가기

 

Unity - Resources.Load

Resources.Load Resources폴더에 저장된 지정된 에셋을 로드한다. 에셋을 찾게되면 반환하고 못찾게 되면 null을 반환한다. public static T Load(string path); 매개변수 path : 경로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으며

code-piggy.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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