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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nitate
Instanitate함수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의 복제본을 반환할 수 있다. 게임 오브젝트는 스크립트를 통해 동적으로 생성하거나 복제할 수 있으며 원하는 프리팹을 기반으로 생성된다.
public static Object Instantiate(Object original);
public static Object Instantiate(Object original, Transform parent);
매개변수
original : 복제할 원본 객체
parent : 생성된 인스턴스를 parent 객체의 자식으로 추가
public static Object Instantiate(Object original, Vector3 position, Quaternion rotation);
매개변수
original : 복제할 원본 객체
position : 생성된 인스턴스의 위치
rotation : 생성된 인스턴스 회전
Code예시
GameObject prefab = Resources.Load<GameObject>("Cube");
GameObject instance = Instantiate(prefab);
instance.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2f, 0f, 0f);
동영상을 재생해보면 빈 화면에서 큐브가 생긴걸 확인할 수 있다.
Resources.Load 알아보러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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