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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ollView, ScrollRect 알아보러 가기
Unity - ScrollView, ScrollRect
1. Scroll View Scroll View는 사용자가 스크롤하여 컨텐츠를 볼 수 있는 UI이다. 화면에 보이는 영역 안에 컨텐츠를 표시하고, 컨텐츠가 화면에 넘칠 경우 스크롤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스크롤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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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ollRect.normalizedPosition
ScrollRect 컴포넌트의 스크롤 위치를 정규화된 좌표로 나타낸다. 각각 x와 y의 값은 0 ~ 1 까지의 값을 가진다.
public Vector2 normalizedPosition;
( 0 , 0 ) : 좌측 하단
( 1, 1 ) : 우측 상단
Code 예시
코루틴 알아보러 가기
Unity - Coroutine(코루틴)
Coroutine(코루틴) 1. 사용 이유 Update함수는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매 프레임 호출되어 수행한다. 그런데 만약 3초동안 지연을 시키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할까? Update함수 안에서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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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vate IEnumerator ScrollToTop()
{
yield return null;
scrollRect.normalizedPosition = new Vector2(1f, 1f);
}
(0f, 1f)로 사용해도 위로 올라가진다.
결과 영상 확인
ScrollView 원하는 만큼 Scroll 내리는 법
Unity - ScrollView 원하는 만큼 Scroll 내리는 법( anchoredPosition)
anchoredPosition RectTransform의 위치를 나타낸다. Vector2로 나타내지므로 ( X , Y )로 이루어져있다. public Vector2 anchoredPosition; ScrollRect.content ScrollView 영역 내부의 Content를 나타낸다. public RectTransform cont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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