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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부/Unity

Unity - scrollRect.normalizedPosition 사용해서 맨 위로 스크롤 하기

by 코딩하는 돼징 2023. 6.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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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ollView, ScrollRect 알아보러 가기

 

Unity - ScrollView, ScrollRect

1. Scroll View Scroll View는 사용자가 스크롤하여 컨텐츠를 볼 수 있는 UI이다. 화면에 보이는 영역 안에 컨텐츠를 표시하고, 컨텐츠가 화면에 넘칠 경우 스크롤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스크롤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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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ollRect.normalizedPosition 

ScrollRect 컴포넌트의 스크롤 위치를 정규화된 좌표로 나타낸다. 각각 x와 y의 값은 0 ~ 1 까지의 값을 가진다.

public Vector2 normalizedPosition;

( 0 , 0 ) : 좌측 하단

( 1,  1 ) : 우측 상단


Code 예시


코루틴 알아보러 가기

 

Unity - Coroutine(코루틴)

Coroutine(코루틴) 1. 사용 이유 Update함수는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매 프레임 호출되어 수행한다. 그런데 만약 3초동안 지연을 시키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할까? Update함수 안에서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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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vate IEnumerator ScrollToTop()
{
    yield return null;

    scrollRect.normalizedPosition = new Vector2(1f, 1f);
}

 (0f, 1f)로 사용해도 위로 올라가진다.


결과 영상 확인


ScrollView 원하는 만큼 Scroll 내리는 법

 

Unity - ScrollView 원하는 만큼 Scroll 내리는 법( anchoredPosition)

anchoredPosition RectTransform의 위치를 나타낸다. Vector2로 나타내지므로 ( X , Y )로 이루어져있다. public Vector2 anchoredPosition; ScrollRect.content ScrollView 영역 내부의 Content를 나타낸다. public RectTransform cont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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