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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부/Unity

Unity - TileMap Collider 컴포넌트, 스크립트 두 가지 방법 알아보기

by 코딩하는 돼징 2023.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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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컴포넌트로 추가하기


01 Collider 영역


02 Collider 영역 수정하기


2. 직접 찍어주기


TileMap관련 프로퍼티 및 메서드 알아보러가기

 

Unity - Tilemap Properites 및 관련 메서드

Tilemap Properties 01 animationFrameRate 타일맵 내 모든 타일의 애니메이션 프레임 속도이다. 애니메이션의 재생 속도를 조절할때 사용한다. public float animationFrameRate { get; set; } 02 cellBounds 타일맵 내에서

code-piggy.tistory.com


01 충돌된 타일의 위치 저장하는 blocked리스트 생성

List<Vector3Int> blocked = new List<Vector3Int>();

02 유효한 셀 영역 체크

foreach(Vector3Int pos in _tilemap.cellBounds.allPositionsWithin)
{
    TileBase tile = _tilemap.GetTile(pos);
    if (tile != null)
        // 현재 타일 위치인 pos를 blocked리스트에 추가 -> 해당 위치에 타일이 있는 것을 기록
        blocked.Add(pos);
}

 

 

 

 

 

 

 

참고 :  본 내용은 MMORPG  PART7 강의를 수강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EC%9C%A0%EB%8B%88%ED%8B%B0-mmorpg-%EA%B0%9C%EB%B0%9C-part7/dashbo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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