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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부/Unity

Unity - Tilemap Properites 및 관련 메서드

by 코딩하는 돼징 2023.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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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emap Properties

01 animationFrameRate 

타일맵 내 모든 타일의 애니메이션 프레임 속도이다. 애니메이션의 재생 속도를 조절할때 사용한다.

public float animationFrameRate { get; set; }

02 cellBounds

타일맵 내에서 사용 중인 타일의 유효한 cell 경계를 반환한다. 이 영역 내에 있는 타일만 검사하거나 처리할 수 있다.

public BoundsInt cellBounds { get; }

03 color 

타일맵 레이어의 기본 색상을 나타낸다. 타일맵에 배치된 모든 타일에 적용된다.

public Color color { get; set; }

04 editorPreviewOrigin

에디터에서의 미리보기에 사용되는 기준 위치를 나타낸다. 주로 에디터 내에서 편집할때 사용된다.

public Vector3Int editorPreviewOrigin { get; }

05 editorPreviewSize 

에디터에서의 미리보기 크기를 나타낸다. 에디터 내에서 타일맵을 편집할 때 보여지는 미리보기의 크기를 설정한다.

public Vector3Int editorPreviewSize { get; }

06 layoutGrid 

이 타일맵과 연결된 Grid를 가져온다. 타일 맵에 배치될 Grid의 크기와 원점을 설정할 수 있다.

public Grid layoutGrid { get; }

07 localBounds 

타일맵 내의 타일이 차지한느 로컬 공간의 경계를 반환한다. 이로써 타일맵 내에서의 실제 크기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public Bounds localBounds { get; }

08 orientation 

타일맵 내 타일의 방향을 나타낸다.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public Orientation orientation { get; set; }

09 orientationMatrix

타일맵의 방향 변환 행렬을 나타낸다. 타일맵 방향을 행렬로 변환하여 조절할 수 있다.

public Matrix4x4 orientationMatrix { get; set; }

10 origin

타일맵의 원점을 셀 위치로 나타낸다. 월드 좌표 중심을 변결할 수 있다.

public Vector3Int origin { get; set; }

11 size

타일맵의 크기를 셀 단위로 나타낸다. 타일맵의 행과 열의 개수를 나타낸다.

public Vector3Int size { get; set; }

12 tileAnchor

타일맵 내 타일들의 anchor위치를 나타낸다. 타일들의 Pivot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public Vector3 tileAnchor { get; set; }

Tilemap 관련 메서드

01 SetTile

주어진 위치에 지정된 타일 배치

public void SetTile(Vector3Int position, TileBase tile);

02 GetTile

주어진 위치에 있는 타일 가져오기

public TileBase GetTile(Vector3Int position);

03 HasTile

주어진 위치에 타일이 있는지 여부 확인

public bool HasTile(Vector3Int position);

04 RefreshTile

주어진 위치에 있는 타일을 갱신하여 다시 그림

public void RefreshTile(Vector3Int position);

05 CompressBounds

타일맵 경계를 압축하여 비어 있는 행과 열을 제거

public void CompressBounds();

06 ResizeBounds

타일맵의 크기를 새로운 bound로 조절

public void ResizeBounds();

07 SwapTile

지정한 두 타일 교체

public void SwapTile(TileBase changeTile, TileBase newTile);

08 BoxFill

지정한 박스 내에 타일을 배치하여 채움

public void BoxFill(Vector3Int position, TileBase tile, int startX, int startY, int endX, int endY);

09 GetUsedTilesCount

타일맵에서 사용된 타일의 수 반환

public int GetUsedTilesCou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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