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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부/Unity

Unity - Tilemap, Tile Palette(도구들 설명)기초

by 코딩하는 돼징 2023. 8.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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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ile Palette 설치

01 Windows - 2D - Tile Palette있는지 확인

02 만약에 없다면 Package Manager에서 2D Tilemap Editor 설치


2. Tilemap 배치하기

01 GameObject - 2D Object - Tilemap

02 기능 설명

Grid : 하나의 칸 단위로 배치

Tilemap : UI에서 Canvas(도화지)와 비슷한 기능

 

03 도화지(Tile map)가 있으니 물감통(Tile Palette)  필요

04 물감통(Tile Palette)있으니 물감(Tile) 필요

Create을 누른 뒤 원하는 위치에 넣으면 된다.

영어로 설명과 같이 물감들을 하나하나 드래그한 다음 추가해주면 된다.


Tile Palette  도구 설명

01 선택 도구

사용자가 영역을 선택하여 해당 영역의 타일을 일괄적으로 조작하거나 편집


02 이동 도구

사용자가 선택한 영역을 드래그하여 다른 위치로 이동시킬 때, 현재 활성화된 브러시의 패턴이 영역과 함께 이동된다.

만약 이렇게 4개를 선택 됐으면

선택된 영역이 함께 이동한다.


03 타일 그리기 도구

브러쉬를 클릭하고 타일맵 팔레트에서 타일을 클릭하면 해당되는 타일을 그릴 수 있다.


04 박스 채우기 도구

팔레트에서 원하는 타일을 선택한다. 그런 다음 박스 채우기도구를 사용하여 선택한 타일맵 상에서 마우스를 들고 드래그하면 자동으로 채워넣어진다.

 

위의 타일들을 타일 팔레트에서 드래그 한다음

Tilemap에서 드래그하면 밑에처럼 자동으로 채워 넣어준다.


05 선택 도구

타일맵이나 타일맵 팔레트에서 타일을 선택 및 여러 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을 한 후에 활성 도구가 자동으로 페인트 브러시도구로 전환된다. 이로 인해 바로 타일맵에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해준다.

 


06 지우개 도구


07 채우기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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